간만에 친구네 집에서 아컴호러를 플레이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엄청 재밌어서, 어떤 플레이가 나왔는지 간략하게 기록을...ㅋㅋㅋㅋㅋ


─파티는 4인 플레이. 4명이서 힘을 합쳐서 아컴을 위협하는 고대의 존재(크툴루)와 맞서 싸우는 게임이죠.

그 중에 친구A는 아주 의욕에 넘쳐 있었는데...
외판원 캐릭터로 시작해서, 다른 캐릭터에게 쓸만한 마법 아이템을 양도받고 싸움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만,


─'날아다니는 폴립' 에게 싸움을 검. 하지만 대차게 패배. 아이템 절반을 잃고 정신병원으로 실려감.

─정신병원에서 다른 동료를 만나 다시 아이템을 양도받음. 그런데 날아다니는 폴립이 정신병원 앞까지 쳐들어와서 동료를 버리고 홀로 필사의 탈출.

─탈출한 곳에서 다른 몬스터를 만나서 결국 다시 아이템 절반을 잃고 정신병원 행(...)

─다시 아이템을 양도 받고 다른 데로 떠났지만 가는 곳마다 이벤트로 몬스터와 만나서 정신병원 행(...)

─결국 대량의 아이템을 잃고 동료에게 욕이나 들으면서 정신병원에서 소일거리를 함.

─돈도, 아이템도 없어서 은행에 가서 대출을 받음.

─대출을 받으면 나중에 돈 갚을때 큰 일이 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바로 다 갚음.(...)

─동료에게 차원문 봉인 아이템을 얻고 차원문에 돌입하지만 몬스터를 만나서(...) 당함. 아이템 떨굼.
(이 때 가지고 있던 모든 아이템을 잃음. 본인 왈, 게임하기 싫어졌다고)

─결국 맨 몸 하나로 이곳저곳에서 단서와 아이템을 줏어다 다른 동료들에게 전달하는 택배업을 시작.

─중간에 또 몬스터 만나서 막 죽어나가면서 막장인생을 찍음.

─이벤트로 강변에 가면 all or nothing으로 단서를 얻거나 죽고 새로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옴.
당연히 죽고 새로 인생을 시작하기 위해 강변에 자살하러 감.

─이벤트 성공해버려서 인생 리스타트 실패.(...)

─얻게 된 단서를 나에게 전달. 난 친구가 너무 불쌍한 나머지 음식이랑 마법 걸린 단검 하나를 양도해 줌.

─그거 들고 다른데 가다가 몬스터 만나서 또 당함(...) 음식을 떨굼.

─식당에 갔다가 소매치기를 당함... 그런데 돈이 한 푼도 없어서.(눈물)

─단서를 모으러 과학관에 갔다가 이상한 실험물체 덕분에 축복을 받음!! 이때부터 인생이 피기 시작.

─다른 동네 갔다가 몬스터와 조우. 축복과 마법걸린 단검의 힘으로 드디어 몬스터 퇴치에 성공!!
몬스터 몸 속에서 아이템이 나왔는데, 처음에 잃어버린 마법검을 다시 얻음!

─이 때쯤 게임이 막장으로 흘러가서 크툴루가 지극히 약화된 상태로 부활.

─성공 주사위 10개를 굴리면 이기는 상황.(5~6 나와야 성공. 축복받은 캐릭은 4~6)

─게임 내내 가장 활약했던 내가 선빵을 날렸지만 주사위 8개 굴려서 다 2가 나오는 기적을 체험.(...)

─그리고 막장인생 찍던 친구가 축복과 마법 걸린 단검, 마법검 쌍수 꼬나들고 주사위 11개 굴려서 10개를 성공. 결국 크툴루 퇴치에 성공.


...이런 인생역전 스토리를 게임 중에 찍어내더군요.ㅋㅋㅋㅋㅋㅋ

진짜 재수가 없어도 어떻게 저렇게 없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돌이켜 생각해보면 초반에 잃어버린 마법검, 내가 아무 생각없이 건네준 음식, 강변에 자살하러 갔다가 대량의 단서나 얻고 돌아오는 등 뭔가 복선회수도 충실한 스토리였습니다. 하여간 엄청 웃으면서 플레이 했었네요.

아컴호러는 파티협력 보드게임이고 스토리는 원래 없지만, 이렇게 플레이하다보면 기상천외한 스토리가 튀어나오기 일쑤더군요. 일단 기본 설정들이 세세하다 보니깐요. 오랜만에 플레이해봤더니 이렇게 재밌다니 다음에도 또 해봐야 겠네요.

'요즘의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연말결산~  (2) 2016.12.31
2015년 연말결산  (4) 2015.12.31
내일 모레면 어느새 2015년  (2) 2014.12.30
타마코 휴우증이 큼..ㅋㅋ  (2) 2014.10.07
맨덤의 던전, 마마마 OST  (6) 2014.09.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