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영 할 게임이 없어~ 하면서도 꾸준히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방심하면 모바일 게임으로 오토나 돌리면서 유튜브나 보는 잉여생활을 보내게 되거든요.

콘솔 게임을 하는 것조차 기운을 내야 한다니, 얼마나 의욕이 떨어진 건지.ㅎㅎ

 

좀처럼 의욕이 안나서 13기병을 사놓고 안하고 있다가 고오쓰가 발매된 후 이런저런 화제가 되는 것을 보고

하고 싶다는 생각이 간만에 들어서 바로 사서 플레이해 봤습니다.

감상은 굉장히 좋은 경험을 해주는 게임이었다, 네요.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몽고의 대마도 정벌을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형 액션게임입니다.

뭐, 몽고군이 처 들어오고~ 사무라이 주인공이 이에 맞서고~ 그런 내용이라 예상했고 반은 맞았습니다.

실제 이야기는 이 미증유의 위기에 과연 무사도가 무슨 의미가 있는가에 대한 고찰과 그 갈등이 중심이네요.

 

압도적인 군세와 공포를 이용해 싸우는 몽고군!

이에 사무라이 80여명이 명예롭게 어택땅을 해보지만 당연히 전멸!

간신히 살아남은 주인공은 붙잡힌 숙부를 구하고 몽고군을 몰아내기 위해 홀로 싸움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정정당당' 으로는 싸움에 한계가 있음을 깨닫고 점점 비겁하지만 효율적인 전술을 구사하는데.

 

명예와 효율 사이에서 줄타기를 하며 갈등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는 크게 특별할 것은 없었지만

게임 시스템 또한 명예로운 맞대결과 비겁한 암습 두 패턴으로 나눠놓아 주인공의 갈등을 실제 플레이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압권은 배경 비쥬얼.

정말 사람의 감각을 압도하는 아름답고 환상적인 경치를 보여줍니다.

 

위의 말타는 장면은 오프닝 시퀸스인데, 진짜 초반에 프롤로그 끝난 후 저 장면이 나올 때 그 압도되는 감각은 대단했습니다.

저 장면만이 아니라 이후 대마도 어디를 가도 화려한 색감의 자연풍경이 펼쳐집니다.

이런 자연풍경 사이를 가만히 거닐리는 것 만으로도 좋은 경험을 했다는 기분이 들 정도였네요.

 

게임 연출도 좋았습니다.

위에 말했듯이 게임 내 시스템을 연출의 일환으로 잘 섞어 써서 이야기에 몰입을 도왔죠.

야리카와의 성채에서 주인공이 망령으로 각성하는 장면은 별 생각없이 게임을 하다 큰 충격을 받았었고

엔딩 부분의 연출은 단풍을 배경으로 특유의 강렬한 색감을 이용하여 서정적인 느낌을 잘 살렸었죠.

 

게임 플레이 부분은... 칼싸움과 암습을 제외하고 크게 재미가 있진 않았네요.

특히 서브퀘인 여우찾기나 신사찾기가 너무 반복되서 지루해 죽을 거 같았습니다.

초반에 서브퀘만 계속 하다가 게임이 너무 재미 없어서 엔딩만 보고 접자~ 했는데

메인퀘를 진행하니 너무 재밌더군요.(...) 그냥 서브퀘를 못 만든듯.

다만 전투는 간단하면서도 재밌었는데 일본도로 챙챙 거리며 싸우는 욕망을 잘 채워줬습니다.

 

보통 전 게임 엔딩을 본 후 남은 서브퀘를 구태여 다 하려고 하진 않습니다. 귀찮아서.

하지만 이 게임은 지금 서브퀘를 다 깨고 다니고 있는데,

게임이 재밌어서가 아니라 게임 내 경치를 다시 한 번 돌아다녀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고오쓰가 구현한 대마도의 전경은 현실을 뛰어넘는 환상적인 공간이었습니다.

지금도 서브퀘를 깨느라 말을 타고 달리면서 주변을 살펴보는게 어찌나 즐겁던지.

 

일단 플래티넘 트로피 따는 것을 목표로 몇 일간 더 플레이한 다음에 13기병을 이어서 해봐야 겠네요.

게임불감증 걸린것처럼 콘솔겜 안하고 있다가 고오쓰 재밌게 한 후 의욕이 살아난거 같아 다행입니다.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