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콘솔 시대 가나, PS비타 생산 중단 발표(뉴스 링크)

 

 

 

처음 비타를 샀던 때가 생각이 나네요.

가을인가 겨울인가, 여하튼 아직 대학을 다니고 있던 때였지요.

 

PSP로 워낙 재밌게 놀았던지라 비타가 나온다는 소식에 오랫동안 기대를 했고,

비록 나오자마자는 못샀지만 정발 이후 결국 참지 못하고 신도림에 가서 현찰을 주고 구입했었습니다.

 

친구네 집에 들려서 비타 박스를 뜯어보고, 같이 사온 게임을 돌려보며 성능에 감탄하고

"이래서 행복은 돈으로 산다고 하는구나." 같은 농담을 하며 어린애처럼 좋아했었죠.

 

처음 산 하츠네 미쿠 게임이 의외로 재밌어서 밤에 손가락이 찬데도 계속 붙들고 했었고

이후에 다양한 게임들을 직접 사거나, 다운로드판으로 구입해서 플레이하고는 했습니다.

음, 마지막으로 플레이했던 것은 칭송받는 자 두 명의 백황이였네요.

 

 

─비타가 생산중단된다고 합니다. 망했느니 뭐니 말이 나오던게 기어이 이렇게 끝이 나네요.

망한 이유야 뭐 여기서 구구절절 쓸 생각은 없고...

확실히 PSP를 가지고 놀며 즐거워했던 추억이 더 많았던 것을 보면 비타는 그렇게 재밌게 가지고 놀진 못했던거 같습니다.

 

그래도 비타는 제법 괜찮은 성능으로 많은 기대를 하게 해줬고,

돌아가는 게임들도 제법 재밌었던데다 휴대용 기기이다보니 침대에 누워서 간단히 하기 딱 좋았었습니다.

별로 쓰진 못했지만 파티플 지원에 음성채팅도 추가기기 없이 바로 가능했었고요.

 

스마트폰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앱들도 돌아가서

아직 취직하기 전에 밤을 새며 니코동의 재미난 동영상들을 마구 찾아보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쓰지만요...

 

 

전 아직도 비타가 좋은 게임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소프트웨어가 워낙 잘 안나왔고, 스마트폰 시대가 오면서 경쟁력이 너무 약했었죠.

PSP는 플스1의 명작 게임들이 자주 이식되고는 했었는데 비타는 PS2 명작 게임이 이식된다던가 하는 일도 적고.

 

오랫동안 비타는 죽었네 죽었네 하다가 마침내 저런 뉴스가 나오니 가슴이 참 아프네요.ㅠ

비타야 아프지마~ 하고 있었는데.ㅋㅋㅋ큐ㅠㅠㅠ

 

그래도 비타로 하츠네 미쿠나 여타 다른 게임들을 재밌게 했던 추억은 계속 남겠지요.

완전히 시장에서 못보게 되기 전에 비타로 할 수 있는 게임들 찾아서 플레이해봐야 겠습니다.

우선 하츠네 미쿠 게임부터 다시 해보고 싶네요.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