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또 이런 걸 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SP 만세...(중얼)


최근에 재미난 소재가 많이 떠오릅니다. 클리어한 게임도 갑자기 늘어났고요.
하지만 정작 적어볼까 하며는 왠지 의욕이 나지 않습니다. 귀찮니즘 때문이지만...
무리하지 말고 의욕이 생길 때까지 심신을 다스리며 기다리는 것이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신변잡담.


맨 위에 적어놨듯이 저런 게임을 샀습니다. 타이틀은 코드기어스 LOST COLORS.
얼마 전에 코드기어스를 재밌게 봤다고 갑작스레 저런 것을 사는건 이상해 보일지 모르지만,
그래도 간단한 게임소개를 보고 재밌을 것 같다는 충동이 강하게 들어서 어쩔 수 없었습니다.
오리지널 주인공으로 진행하는 어드벤쳐 게임이라는데, 원작이 원체 재미있고 캐릭터성도 괜찮은 작품이니...
PS2판과 PSP판이 있었는데 플레이하기 편한 PSP판으로 샀습니다.
하지만 PS2판에는 '남자든 여자든 반하게 만드는 기어스를 가진 주인공' 시나리오가 있다고 해서 그쪽이 인기가 더 많은 모양이네요.(웃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보드게임에 관심을 갖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몇개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군문제로 친구들이 뿔뿔히 흩어져 플레이할 기회를 갖지 못했었다가 어제서야 플레이하게 됐네요.
타이틀은 '에이지 오브 스팀'. 철도 게임의 지존이라 하는 명작... 이라고 합니다.

그냥 봐서는 재미있을지 잘 모르겠지만, 맵만 따로 확장팩이 끊임없이 나오는 게임이라는 소리에 한번 사본거죠.
한글판임에도 불친절한 메뉴얼을 열심히 독파하고 간신히 4명을 모아 플레이했는데, 한판에 4시간 반이나 걸리고 말았습니다.(룰을 잘 몰라 헤맸기 때문이지만 기본이 2시간이라네요)

하지만 4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재미난 게임이였습니다.
철도회사를 경영하되, 부루마블처럼 갑작스러운 지출과 수입이 없고 철저한 경영전략에 따라 수익이 결정되기에 손익계산을 잘 하지 않으면 안되지요. 총 8턴정도 밖에 안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이유는 다들 머리를 쥐어싸며 하기 때문이랄까요. 초반에 주식을 왕창 발행한 이 사람은 결국 주주들 돈대주다가 꼴찌를 하고 말았습니다.

서로 견제가 가능하긴 하지만 그것보다... 최대의 적은 자신의 경영전략 실패인 참 교훈적인 게임이랄까요.



게임을 위해 모인 장소는 이 사람의 집이였습니다.
매일 만나면서 집은 정말 간만에 찾아온 친구 S군은 무슨 인스턴트 던전 구경하는 듯이 이곳저곳을 뒤지며 레어 아이템을 꺼내기 바빴는데...

친구S: 오옷, 이건 레어다... 네가 쌓아놓은 물건을 보면 시기에 따라 네가 무슨 게임에 심취했는지 알 수가 있어. 너를 키운 것은 팔할이 AIR구나. 에버17 책자는 왜이리 많아? 얼쑤, 만화까지.(앤솔로지입니다)

...응? 이 다 헤진 책자는 뭐냐?

렵씨(가명): 아앗, 그건 만지지 마!!!! 그건 내 성전이란 말야!!!
(11년 전의 메탈기어 솔리드 공략집입니다)

친구S: 대체 이런건 어떻게 사는거야... 미안하다, 친구야. 내가 일찍 너를 구해주지 못해서.

렵씨: 과장은... 그것보다 내가 진짜 재밌는 거 보여줄까?

친구S: 뭔데뭔데?

...아아앗!!!!
내가 7년 전에 잃어버린 책이 여기에!!!!
(잃어버린거 아니다, 네가 빌려준 거다. 이젠 내거야)

'요즘의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st my music  (6) 2008.06.03
금영에서 놀아보자  (9) 2008.05.22
비행 펭귄  (8) 2008.04.01
My life is...  (18) 2008.03.26
바쁘고 충실한 나날입니다  (8) 2008.03.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