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9년간 쓰던 하나로를 그만두고 SK로 갈아탔습니다.
...뭐가 틀리냐 하면, 속도가 늘어나고 인터넷 전화를 쓸 수 있게 됐네요.

사실 하나로가 SK이다보니 그냥 변경만 하면 되는 것을 구태여 빠져나왔다 다시 가입했지요.
그편이 더 싸게 먹힌다는 것이 우습네요. 9년 고객은 비싼 값에 느린 인터넷을 쓰고 새 가입자는 싼 값에 빠른 인터넷에 인터넷 전화에 그 외 등등...
어머니께서 이 일로 분노하신 바가 많아 확 바꿔버렸네요.
인터넷 통신은 오래 쓰는 것보다 때가 되면 갈아줘야 하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 공부를 오심히 하고 있습니다.
어렵기 그지없던 책을 붙잡고 보는데, 암만봐도 이해가 잘 안가더군요.
그러다 어느 날, 정신을 붙잡고 처음부터 잘 읽어보니 꽤 알 것 같은게, 역시 부족한건 집중력이려나요.

거기다 동기부여까지 하면 더 잘되는 것 같습니다. 미래에 돈을 벌기 위한 기술을 배운다고 생각하면...
그나저나 새삼 느끼는데 이 사람은 편하게돈 버는 것을 꽤 좋아하는군요.


─공부와 더불어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운동! 군제대 후 인연이 없던 것이죠.
오랜 뒹굴뒹굴 생활에 몸이 얼마나 망가졌는지 확인해 볼 좋은 기회도 됐습니다.
평범(평범?)하게 지내면 괜찮은 몸도 헬스장에서 운동을 시작하면 불량품처럼 느껴지는 것이 참 슬프네요.
일단 목표는 '보통사람처럼 되자' 입니다.(...) 체력정도는 길러둬야 겠죠.

그런데 요즘 감기입니다. 심하지는 않은데, 감기에 걸렸다하면 자꾸 기침이 나와서 죽겠어요.
기관지가 약한가...?


─온라인 게임 이야기를 하자면, 요즘은 드래곤볼 온라인을 하고 있습니다.
딱히 열심히 하는 것은 아니고, 친구 여럿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맞춰서 하고 있어요.
게임도 재미보다는 드래곤볼이라는 네임밸류, 그리고 익숙한 세계관 탓에 할 만하네요.

사실 와우에 재미를 붙이다 보면 다른 MMORPG는 왠만해선 못하게 됩니다.
그런데도 할 수 있는 것은 역시 '초사이어인이 될 수 있어!' 같은 생각 때문일까요.
엔딩없는 온라인 게임도 결국 목표가 주어져야 재미가 있는 법인거 같습니다.

'요즘의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를 달았습니다  (8) 2010.02.06
[업뎃]2주년 업데이트 안내공지  (12) 2010.01.31
대 번역 시대  (8) 2010.01.22
느긋하게 있으라고!(2)  (8) 2009.12.30
2009년 베스트 선정 릴레이  (12) 2009.12.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