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801은 야오이라고 읽는다고 합니다.


오타쿠인 주인공이 부녀자(腐女子, 썩은 여자)인 여친을 사귀면서 겪는 에피소드를 다룬 만화입니다.
부녀자에 연애 이야기에 무려 실화, 거기다 작가 특유의 재미난 표현력까지 더해져 무척 재밌습니다.
...물론 오타쿠 소재를 보고 웃을 수 있다면의 얘기지만.

이런 만화책이 있다는 것은 예전부터 알았지만, 이전에 4권이 발매되면서 오프닝 애니메이션이 제작됐다는 소식을 듣고서야 흥미가 동해 보게 됐네요.


주인공은 평범한 샐러리맨에 오타쿠.
6살 연하의 여친을 사귀고 있는데 이 아가씨가 좀 중증의 오타쿠여서 상식을 깨는 면이 많습니다.
(그래도 실제 부녀자들 사이에서는 일반적이라 동감을 불러일으킨다고)
이러한 여친을 관찰하며 블로그에 (여친 몰래)만화를 그렸던 것을 편집, 출판된 책입니다..

BL물에 빠져 사는 801양. 그런 여친을 만나 새로운 세상을 접하게 된 주인공 티베트군.
BL이라는 판타지(...)에 빠져 2D와 3D를 구분 못하는 지경에 처하고, 직장 상사에게 동인녀라는 것을 들키고,
남친을 데리고 BL동인지 판매장에 가고, 동생이 동인녀가 되려고 하자 갈등을 겪는 등,
재미나지만 실화이기에 무서운 에피소드가 많습니다.
BL물에 열광하는 부녀자의 이야기면서도 내용에 불쾌감이나 이질감 하나없이 익살스럽게 표현한 작가의 솜씨도 굉장합니다. 소재에 비해 의외로 부담없이 볼 수 있는 만화입니다.

오타쿠 소재의 만화인 만큼 전문용어(?)가 많으니 요주의.
각 화마다 주석이 달려있지만 그것조차 어려워서 주석에 주석이 달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첫번째 주석은 작가가, 두번째 주석은 편집부에서.(...)
이 사람도 몇몇 에피소드는 도무지 알아들을 수 없었습니다. 정말 매니악한 소재를 다루고 있지요.
예를 들면 니코동에서 과거에 유행했던 '바람의 검심 이중극점 각 나라별 발음 동영상' 이라던가.

'애니랑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체전사 선레드 2기 7화  (2) 2009.11.21
드래곤볼 패러디 만화  (8) 2009.11.12
10월 애니 두 개  (8) 2009.10.08
은혼  (4) 2009.10.01
다이쇼 야구소녀 7화~12화  (4) 2009.09.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