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는 바대로 PSP판입니다]


이전에 코드기어스 1기를 단번에 몰아본 후에 한참 트랜스 상태(...)에 놓여 있을 때입니다.
코드기어스 게임이 존재한다는 소식을 듣고 살짝 알아보다가,

"오리지널 주인공으로 코드기어스 세계를 체험한다!"

...는 설정에 낚여 생각도 안하고 샀었습니다.(저런 설정에 약해가지고선, 젠장)


기억상실의 주인공(이름은 라이)이 애니메이션 스토리에 끼어들어 이런저런 사건을 체험하는 것이 주된 내용으로, 100% 팬 서비스용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드기어스를 보지않은 사람들은 이 게임을 사지않을 거라는 판단 하에 만들어 졌지요. 주요 스토리도 다이제스트 식으로 간략하게만 나오고.

어드벤쳐 형식으로 루트에 따라 흑의 기사단에 들어가 활약하던가, 브리타니아의 기사가 된다던가, 아니면 그냥 학원에서 친구들과 편안히 지낸다거나 할 수 있습니다. 각 인물들과의 자유로운(?) 회화를 통해 애니에서 부족했던 이야기를 보충하는 식이지요. 코드기어스를 보면서 '아아, 왜 저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는 왜이렇게 적은 거야?' 하는 불만이 있었다면 그저 이 게임을 해보라고 추천.
(다만 주인공에게 이입된 상태로 다른 캐릭터를 대하다 보면 2기 애니를 보며 괴리감도 느껴지더군요.(어이))

하지만 그 외에는 별 특징은 없네요. 팬 서비스 게임이니깐요. 주요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질 못하고 1기 내용만을 다루기 때문에 중요한 떡밥은 나오질 않습니다. 음, 친구 말을 빌리면 '수박 겉 햛기' 게임이라네요.

그래도 주인공이 활약하기 시작하는 시점부터는, 겉햛기라도 그런저럭 흥미로운 진행을 보여줍니다.
웃기는 것은 이 주인공이 그야말로 희대의 초인이기 때문에 어느 루트를 가나 크게 성공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주인공의 스펙을 간단히 말하자면,
지능은 루루슈 급, 운동신경&나이트메어 조종실력은 스자쿠 급, 얼굴은 환상의 미남(...), 성격은 조용하고 차분하며 어른스러운 성격, 평판은 매우 높고, 정체는 전 브리타니아의 황제
거기다 기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청각을 통한 절대명령)

우리는 이런 주인공을 '먼치킨'이라고 부릅니다...
나쁘지는 않았다고 봅니다. 그런 난세에 힘없는 주인공이 나서봤자 뭐가 되겠나요.

'유피가 죽지 않는 엔딩' 등 여러모로 팬들의 판타지를 충족시켜 주던 서비스 성이 강한 게임입니다.
팬이라면 주저없이 구입! ...인데 이미 살 사람들은 다 샀겠네요.
다른 유저는 고려하지 않고 오직 팬을 위한 게임이라는 점이 새삼 감회가 새롭습니다.
이런 게임도 나오는 시대구나.


게임에서 엄청 웃었던 대화 하나를 보자면...
주인공과 나나리의 대화 중에서,
(기억에 의존해서 적습니다)


라이: 나나리, 나나리는 혹시 눈과 다리가 자유롭다면 뭘 하고싶어?

나나리: 예?!

라이: 아, 너무 경솔한 질문이였나...

나나리: 아니에요. 그저, 마침 상상하고 있던 것을 말하셔서 속마음을 들켰나 하고...

라이: 상상하고 있었다니, 눈과 다리가 나으면 하고싶은 일을 말야?

나나리: 예, 부끄러운 일이지만.

라이: 그래... 그럼 뭘 하고싶은데?

나나리: 음, 눈과 다리가 자유로우면 말이죠...
나이트메어를 타고 싸우고 싶어요!

라이: ?!?!

나나리: 그것도 제가 타는 나이트메어는 보통 나이트메어가 아니라 제 전용기에요.
위력은 보통의 약 50배. 그것을 타고 전장을 누비며 대활약하는 거에요.
어떻게 그러는지 아시나요?

라이: 아, 아니...

나나리: 그건 말이죠...
저에게는 미래를 볼 수 있는 초능력이 있기 때문이에요! 굉장하죠!
그 능력으로 세계의 평화를 위해 싸우는 거에요!


참고로 위 대화가 나올 때에 배경CG는 바로 '나이트메어 오브 나나리'의 나나리 전용기입니다.(...)
그러고보니 '반공의 스자쿠'에서 나오던 란슬롯 갑옷도 한번 나오는군요.



*나이트메어 오브 나나리

신주쿠 사변에서 루루슈가 행방불명되고, 나나리가 계약으로 미래를 읽는 기어스를 얻어 싸운다는 내용.
'반역의 루루슈', '반공의 스자쿠'의 패러럴 월드로 위에 적은 것 같이 공식 스토리.
괴작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무지 재밌다고 생각.(...)

'게임연구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탈기어 솔리드4 오픈케이스  (2) 2008.06.12
마피아 온라인  (10) 2008.05.30
메탈기어 솔리드4 프로모션 동영상  (0) 2008.05.20
레콘키스타  (12) 2008.05.13
테일즈 오브 디 어비스  (2) 2008.05.0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