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활동을 방치해놓고 여러가지로 잘 놀고 있습니다.(웃음)
평소라면 소재거리를 찾아 글을 올리곤 했지만 3월도 되어 공부를 시작하기도 했고,
무엇보다 근래에 재미있게 플레이 중인 게임이 여럿 있네요.

이런 충만감, 오랜만이야.


-SD건담 캡슐파이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도 한참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이 '아프사라스2'를 만들기 위해 열을 올렸다면 요즘은 빠기체 최강인 '듀얼 건담 어설트 슈라우드'를 뽑기위해 열을 올리고 있네요. 캡슐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데 하루에 한번씩은 돌려보고 있습니다.(...)
현질을 하고싶다는 욕망에 시달리는 나날이죠.

아프사라스2로 싸우는 것은 그런저럭 재밌네요. 가끔씩 '저거 핵 아니에요?'라는 질문을 들을 정도로 사기적인 능력이 있는 녀석이다 보니.
(한번은 '어깨의 개념스티커 떼라'라는 말도 들었네요. 하하...)
덩치가 커서 상대가 때리는 대로 맞아준다는 것이 좀 열받지만
...덕분에 중장거리가 센 녀석들이 무서워 졌습니다.


-더블제타 건담

애니, 보고있습니다. 실제 캡파에는 더블제타의 기체는 별로 안나오지만요.
이전부터 소문은 살짝 들었지만 처음 봤을 때의 그 황당함이란...
'이것이 정말 우주세기 건담인가?' 의문이 드는 어처구니없는 초반전개는 개그, 그 이외에 어느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그 개그가 의외로 웃겨서 중반부터 진지노선을 타기시작하자 오히려 지루해 지네요. 아하하...

초반에 마슈마의 임팩트가 너무 강했는데, 안나오고 있으니 심심하네요.
친구왈 '토미노가 술 마시고 만든 건담'이라고 하니 관심이 생기는 분은 한번 보세요.


-메탈기어 솔리드 포터블 웁스

선생님, 메탈기어가 나날히 '잠입액션'에서 멀어지는 것 같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잠입액션이 하나의 장르로 자리잡고, 같은 장르의 다른 게임들이 나오자 메탈기어는 점점 차별화를 시도하는 걸까요? 메탈기어 솔리드3에서 레이더도 없이 숲풀에 숨는, 기존과 다른 재미를 보여주고 애시드에 와서는 '머리로 푸는 잠입액션'을 선보였던 메탈기어는 포터블 웁스에서 또 다른 시스템에 힘을 줬군요.

무려 '아군'을 현지조달합니다.
적을 납치해서, 고문설득하여 같은 편으로 만들어 소대를 짜는 시스템.
이젠 더이상 혼자가 아냐! 외롭지 않아!!

...시간내서 틈틈히 하는데 납치가 의외로 어렵군요. 잠입액션에 감이 떨어진건가.
납치해야 하는 대상이 홀드업을 시켜도 자꾸 비명을 질러서 피곤합니다.(...)


-테일즈 오브 디 어비스

이전에 소개를 보고 흥미를 가지긴 했지만 '이제와서 RPG할 시간도 없고~'해서 포기했던 게임.
넷을 돌아다니다 누군가의 게임평에 '그렇게나 개념작'(...)이라는 소리를 듣고,
오프닝 무비를 한번 본 다음, 견딜 수 없어서 그만 사버렸습니다. 돈은 없으니 싼 베스트판으로.

현재 10시간 플레이 돌파. 지금까지의 느낌을 말하자면 너무나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지루하지 않은 진행에 독특한 세계관, 이전에 비해 눈에띄게 좋아진 연출도 그렇지만
최고는 테일즈 시리즈 고유의 시스템에 잘 맞춰져 만들어 졌다는 점이죠.
테일즈 시리즈 10주년 기념작에 어울리는 게임입니다.

스토리는 세상물정 모르고 성격나쁜 귀족가문 외아들이 느닷없이 세상에 던져저 발버둥치는 이야기랄까요.
성격은 나쁘지만 좋은 점도 있고, 무엇보다 순수해서... 17살이나 된 사내 놈이
너무너무 귀엽습니다.
동료들은 서로 숨기는 것이 있어서 끈끈한 정이 있다기보단 서로 약간 경계하는 태세인데,
그 가운데서 혼자서만 순수하게 투정부리고 화내는 모습이 볼 만합니다.(웃음)

캐릭터들이 정감있고 개성이 넘치다보니 중간의 스크린챗을 통한 회화가 상당히 재밌습니다.
테일즈 시리즈 최대의 장점이 아닌가 싶네요. 이런저런 마을을 돌아다니며 동료들의 회화를 들으면 함께 여행을 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살아나는 것 같군요.

[Flash] http://dory.mncast.com/mncHMovie.swf?movieID=10048208120080106144427&skinNum=1



이것은 디 어비스 오프닝. 노래는 BUMP OF CHICKEN이 불렀다네요.
오프닝을 보고 샀습니다. 함께 당하자는 의미로 올려봅니다.(...)


여하튼! 이래서 바쁩니다.
너무나 즐겁군요.

'요즘의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행 펭귄  (8) 2008.04.01
My life is...  (18) 2008.03.26
연애사진  (2) 2008.03.08
싱크 가사에 충격받았습니다  (14) 2008.02.23
창조적 사상?  (4) 2008.02.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