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본 만화 감상입니다.
이런 식으로 짧막하게 감상을 남기는 것도 좋네요.


신만이 아는 세계 5권

일명 '신의 작품'. 음, 여러가지로 좋은 작품이지만
무엇보다 칭찬해줄만 한 점은 참신한 소재로 공감을 부르는 익숙한 느낌을 살려준다는 거죠.

이번 5권에 나온 이야기는 그 교생 이야기랑 인형 소녀 이야기...
교생은 성격 탓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나오는데 정말 보기만해도 피곤한 성격이더군요.
그래도 얼굴이 예뻤던 점이 좋습니다.(...) 그리고 케이마가 사건해결(?)하는 모습도 멋졌고요.
'교사 루트' 운운을 하며 노력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범접하기 힘든 공략회로가 뇌내에 구축됐다는 느낌이랄까.
인형 소녀는 다 좋았는데 왠지 이야기가 짧았네요. 케이마가 접근하는 형식도 너무 쉬웠고.
하지만 엔딩만큼은 지금까지 히로인 중에 가장 좋았던거 같습니다.


나이트메어 오브 나나리 5권

완결입니다.
어디선가 '이 작품이 원작(?) 애니보다 결말이 낫다' 라는 말이 있었는데 공감.
사실 나이트메어 오브 나나리는 작품 전체적으로 bottle맛인 부분이 있어서(...)
완결쯤되니 그것이 단점으로 보이지 않게 되고 자연스레 완결을 받아들이게 되는 느낌이 없잖아 있...

코드기어스에서 상징적으로만 중요했고 완벽한 바깥존재였던 나나리를 주인공으로 해서 꽤 괜찮은 진행과 엔딩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나나리' 라는 캐릭터가 무너지지않고 그녀다운 결말을 냈다는 것이 좋았네요.(대신 나나리 이외의 모든 존재가 무너졌습니다)

마지막에 루루슈와의 이별, 앨리스와의 재회에서 보여준 나나리 모습이 아주 굿!

작품 전체적으로 봤을 때, 주변인물이었던 나나리가 주역이 되어 활약한다는 설정 자체가 동인지 삘이 강했습니다. 사실 지금도 '나나리가 주인공?' 하는 생각이 들어요.


은혼 29권

츠쿠요가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나왔을 때부터 좋았는데,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아주 새 스토리를 또 진행하는 듯 하네요.
모에스러운 모습도 많이 보여주고, 이어지는 다음 권이 기다려 집니다. 하악.(...)

'애니랑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만연애  (12) 2009.12.20
에반게리온 파 감상 좌담회  (4) 2009.12.04
뱀부 블레이드 11권 외...  (8) 2009.11.23
천체전사 선레드 2기 7화  (2) 2009.11.21
드래곤볼 패러디 만화  (8) 2009.11.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