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바빠도 만화는 하루에 한 권씩.
최근에 본 만화들 감상입니다.


뱀부 블레이드 11권

갑자기 신 캐릭터인 아이돌이 등장해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청춘물의 범주에서 벗어나지는 않았지만 기존 캐릭터들이 거의 등장하지를 않으니 심심한 느낌이 들더군요.
뱀부를 보는 재미 중 하나가 검도부원들에 대한 애정이건만... 아쉬운 11권이었네요.

작가왈, 뱀부 블레이드는 단순한 청춘물이 아니라 어른 아저씨들이 성장하는 얘기랍니다.
이전까지 있었던 코지로의 성장 스토리(...)를 생각하면 납득가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일전에 '여성 캐릭터들을 위한 남성차별적 만화' 라는 설정은 어쩌라는 겁니까. 으음...


나이트메어 오브 나나리 4권

예전에 이런 만화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웃고,
마왕 운운하며 맨몸으로 란슬롯과 싸우는 제로를 보며 웃었는데,
4권을 보고 이제까지 이 모든게 별 거 아니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재밌네요.(...)


사무라이 우사기 8권

완결입니다. 1권을 봤을 때 너무 재밌어서 몇 번이고 되풀이해서 봤던 기억이 나네요.
그 이후로는 그런저럭 나가다가 약간 배틀물 삘로 나가고 어느덧 완결.
그냥 볼 만한 만화였습니다. 1권은 그렇게 재밌었던 것을 생각하면 아쉽네요.

너무 고스케의 활약담 위주로 갔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시노 얘기도 많이 해주지...
그리고 초반과 달리 애들이 너무 유아 체형이 되어버렸습니다. 쓰읍,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나.


크로스 게임 15권

크로스 게임은 예전에 야구덕후인 皇준타오가 '이건 아침드라마 수준' 이라며 보라고 했던 만화입니다.
애니도 있지만 만화책으로만 봤네요.
음, 스포츠물은 평소에 잘 안보지만...
보고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전개가 쉬지 않고 흥미진진하기 쉬워서인 것 같습니다.

크로스 게임은 스포츠에 인간관계가 많이 부각된 편이지만.
15권까지 보고 이제사 안 건데, 주인공과 히로인의 캐릭터가 잘 만들어졌습니다.


하야테처럼 20권

평소에도 그랬지만 해외여행을 가는 이야기에서 빈부의 격차를 확연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쳇.
딱히 재미난 내용은 없었고 '여행을 왔다~' 정도? 앞으로 일어날 일들의 전초전같은 20권이었네요.
생각해보면 20권 내용은 히나기쿠와 햄스터가 대화하고, 바보 3인조가 떠들고, 나기가 하야테한테 삐지고 했던 이야기밖에 안 떠오릅니다.

메인 스토리를 진행시키는 것은 좋은데, 많은 사람들 걱정처럼 히로인 플러그 회수는 어떻게 될까요.
아무 걱정없는 러브 코미디 이야기를 진행시키는 것이 당장에야 좋지만 하야테처럼은 슬슬 위험한 지경이죠.
계속 러브 코미디만 하다가 '망했어요' 가 된 것이 스쿨럼블이었죠.
지금 당장만 해도 유력 히로인이 다섯에, 최유력 히로인이 둘 이상이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고보니 언젠간 '메인 히로인' 임을 자칭했던 마리아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됐네요. /애도

'애니랑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반게리온 파 감상 좌담회  (4) 2009.12.04
신만이 아는 세계 5권 외  (8) 2009.12.01
천체전사 선레드 2기 7화  (2) 2009.11.21
드래곤볼 패러디 만화  (8) 2009.11.12
이웃집 801양  (10) 2009.10.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