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쳤냐?] [아닙니다!] [여기가 안이지 밖이냐? 네 위로, 내 아래로 다 모여. 후임이 쳐 빠졌는데 놀고자빠졌지? 핀테일, 병장 다니깐 열외했냐?] - 이스프릿의 목격담


소드걸스 카드들 중에 우연히 위 카드를 보게 되었습니다.
자세잡고(...) 갈구는 사람은 소드걸스의 슴가를 책임지고 있는 루티카.
그리고 뒤에 각 잡고 있는 기사단원들이 있는데, 잘 살펴보면 다 각자 카드들이 있는 캐릭터들이죠.

그 중에 머리에 혹이 난 처자 있잖습니까.
위 카드 설명에 나온 핀테일 병장이 그녀인데, 표정관리가 깨알같다고 해서 사람들에게 소소한 웃음을 주었지요.

잠깐 관심이 생겨서 핀병장에 대해 좀 알아봤습니다. 어디까지나 카드로 알 수 있는 한도에서지만...


[안식의 밤을 방황하며 피를 탐하는 당신들을… 용서할 수 없습니다!]

크룩스기사단 핀테일. 핀테일 관련 가장 기본 카드군요.
설정상 이 때는 분명 슬럼프라고 하는데 능력은 굉장히 좋았다고 하네요. 물론 초기 카드 중에서.


[내 검이 무뎌졌을 리 없어!] [꺄악! 선배님! 저희 비품이에요!!]

슬럼프에 방황하며 비품(방패)파손하는 핀병장.;;;


[당신, 지금 비웃었지?] [이건 넘어갈 수 없군요 선배님.] [저쪽이 지금 날 슬럼프라고 비웃었어… 맞지?]

기사단 핀테일과 프렛. 프렛도 따로 카드가 있는 캐릭터죠.
말하는 것을 봐선 한 성깔이 하는 듯? 아니면 기분이 날카로워 졌던가요.


[한순간, 핀테일의 뇌리를 무언가가 스쳤다. "….호흡. 모든것에는.. 고유의 진동이 있어."]

재능의 개화 카드. 슬럼프에서 탈출하는 순간이군요.
에피소드 5에 와서야 나온 카드라네요.

[정체성을 찾았다. 라고 핀테일 병장은 말했다. 스스로가 정한 길을 걷기위해 핀테일 병장은 연가를 신청하였다. 행선지는 H.K 14박 15일이었다.]

슬럼프를 탈출하고 재능을 개화한 후, 정체성을 찾기 위해 순례를 떠난 핀병장.
'연가' 라는 부분이 묘하게 리얼한 느낌을 주는데...
여하튼 그림이 상당히 예쁩니다. 복장도 좋구요.



그 외에 핀병장이 나오는 카드는 어느 정도 있습니다.
본래 TCG라는 것은 이런 식으로 카드들을 나열하면 스토리를 알 수 있게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유희왕에서도 비슷한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하나 재밌는 것이 있어서 소개 포스팅을 써볼까 하다가
귀찮아서괴물들이 나오는 유희왕 스토리 봐서 누가 재밌어할까 싶어 관뒀었지요.
그런데 마침 미소녀 나오는 예가 보이네요.ㅋ

이런 관련 카드를 모으는 것도 TCG의 재미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수집욕이라는 것은 다양한 방법으로 참 자극하는 법이군요.



*그 외 재밌는 카드.


위병의 증언 카드. 통칭 슴가의 증언. 일러스트 때문에 엄청 유명한 카드죠;
오오 루티카 오오...



GS 모집광고. 저렇게 조그맣게 붙여놔도 되나... 싶은데 사실은 일종의 비밀조직.
저기 붙어있는 글귀는 이렇답니다. "GS단원 모집중! 평범한 인간에게는 흥미 없습니다. 초능력자 이세계인 탈렌티움 적성자중 스스로의 능력이 뛰어나며 이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지금 당장 오세요!"

...당연히 하루히의 패러디. 그 외에 이 게임 패러디가 엄청 많습니다. 특히 가면라이더 패러디는 툭하면 보일 정도.

'게임연구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르쳐줘! 블로섬 선생님!  (2) 2012.01.05
리엽의 일지  (4) 2011.12.14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하고 있습니다  (4) 2011.10.04
증강현실의 세계  (2) 2011.09.28
428 ~봉쇄된 시부야에~  (2) 2011.08.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