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나루토 얘기입니다.
여전히 나루토 안 보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글이니깐요.ㅎㅎ
아, 나루토 최신 스토리 스포일러니깐 주의!

 

─'오레오!!!' 나 '희생된 거다...' 로 유명한 나루토의 네타들.
최근에 이를 능가하는 범 세계적 네타가 탄생하였다.
이름하며 '인간 쓰레기 카카시'(...)

 

 

이 인간 쓰레기 카카시의 전설을 이해하기 위해선 오랫동안 계속되온 나루토의 떡밥 구조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최근에 전개가 좀 별나라로 갔지만 그래도 나루토는 제법 심도있는 스토리를 이어나가는 것으로 유명했다.
지금은 떡밥해소가 되었지만, 이전만 해도 '최종보스(=토비 마다라)의 정체는 뭐냐?' 라는 떡밥을 가지고
팬들을 궁금하게 하고, 열광케 하며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만들었다.

대충 비유하자면 만화 '20세기 소년' 에서 친구의 정체가 뭐냐는 것으로 마지막 화까지 독자들을 붙잡아 두었던 것과 비슷하다. 그것도 20세기 소년과 다르게 떡밥을 질질 끌거나 집착하기 보단 적절하게 해소하는 능력까지!
이 시기까지만 해도 모두가 키시미토 마사시(작가)를 칭송했었고...

결국 토비 마다라의 정체가 뭐였냐 하면...
나뭇잎 마을 출신의 카카시 옛 친구인 오비토. 다행히 가츠마타처럼 생뚱맞진 않았고...

 

─여기까지 좋은데, 문제는 오비토가 옛날엔(한 20권 전 쯤) 굉장히 착하고 좋은 녀석이었다는 것.
당연히 독자들은 오비토가 왜 타락했는지 궁금해 했다. 당시 커뮤니티에서 수많은 토론이 오갔는데
그 중에 가장 설득력이 있는 주장은 '짝사랑하던 여자가 죽어서' 였다.

하지만 짝사랑하는 여자가 죽었다고 해서 세계를 멸망시키려고 한다는 것은 너무 비약적이었다.
그래서 독자들은 계속 궁금해 했고, 다행히 키시모토는 그 떡밥을 금방 풀었다.


─나뭇잎 마을의 닌자였던 오비토는 과거에 린, 카카시와 셋이서 한 팀이었다.
누구보다 동료를 소중히 여겼던 오비토는 여자였던 린을 짝사랑했고,
남자였던 카카시를 자신의 라이벌삼아 겉으로는 츤츤, 하지만 언제나 그를 인정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은 임무에 나섰다가 그만 위기에 처하게 된다.
이 일로 카카시는 한 쪽 눈을 잃었고 오비토는 목숨을 잃는다.

오비토는 죽기 전, 카카시에게 자신의 눈(사륜안이다)을 이식해주고, 린을 지켜달라고 부탁한다.
그렇게 오비토는 죽었다... 라는 것이 카카시와 독자들이 알고 있는 오비토의 이야기.


하지만 오비토는 죽지 않았다.
어마어마하게 다치긴 했지만 누군가 씨의 도움을 받아 병석에 누워 1년 가까이 보내게 되었다.
사정상 카카시나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소식을 전하진 못한 채...

1년 후, 오비토는 카카시와 린이 위험하다는 소식을 듣고 어찌저찌 병석에서 일어나 둘을 구하러 갔다.
동료들을 구하러 가는 중, 자신의 눈이 죽어가는 린을 비추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불길한 느낌에 갈길을 서두르는 오비토.

그리고 현장에 도착한 오비토가 본 것은...

 

 

린을 죽이는 카카시의 모습이었다.

 

절망적인 장면을 목격한 오비토는 이 세상이 어딘가 크게 잘못된, 가짜 세상이라는 생각에 타락했다나 뭐라나.

 

─뭐, 오비토 이야기는 됐고.

위와 같은 사실이 밝혀지자 전 세계의 나루토 팬들은 모두 모여서 다같이 카카시를 까기(...) 시작했다.

카카시로 말할 것 같으면 1권부터 등장한 주연급 조연에, 인기도 항상 상위권인 초인기캐러.
작가는 중간에 죽일 생각도 있었다지만 인기가 많아서 죽일 수 없었다는 말도 있을 정도.

팬들이 전원 '오비토 타락의 이유가 뭘까?' 만에 집중하던 차였기 때문에
갑자기 등장한 이 카승사자(...) 네타에 충격을 먹고 열광을 한 것이다.
(물론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린을 죽인 이유가 있었겠지만... 아무도 그런 것은 신경쓰지 않았다)

사실 이 카카시 선생님은 과거에

↑이런 발언을 하신 적이 있기 때문에 저 충격은 더욱 컸다.(상당히 유명한 대사)

결국 카카시는 입만 산 쓰레기에, 죽은 동료와의 약속은 엿 바꿔 먹고, 자기 동료 살해하고,
그래놓고 자기는 깨끗하고 명예로운 과거를 가진거마냥 제자들에게 가르친 희대의 인간 쓰레기로 네타화의 반열에 오른 것이다.(...)

 

─그러던 와중에 이런 만화가 넷에 올라온다.

 

중간에 오비토 몸이 둥실둥실 떠있는 것은 오비토의 공간 능력 때문에...

이 만화로 인해 인간 쓰레기 카카시의 전설은 그야말로 전설이 되었다;;;;
일명 '짐승보다 더 짐승같은 인간 쓰레기 카카시'(....)

 

─그 후,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카카시에게 (당연히)사정이 있었다는 것이 밝혀지고
여러가지로 좋은 방향으로 진행이 됐지만

한 번 까는데 재미가 들린 팬들이 멈출 리는 없었다.(...)
비단 우리나라에만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라 양덕들도 합성하면서 깐다는 소문이...

이러한 세태에 질린 사람들은 카카시의 사정이 드러나자 "이젠 카카시 까는 글 없어지겠죠?" 라는
순진한 말을 했지만, 네타화가 된 이상 카카시는 쓰레기의 굴레에서 빠져나올 수 없었다;

기어코 이런 만화(링크)도 나오고;; 까는게 안 좋은지 다들 알지만 볼 때마다 웃긴걸 우째 이걸...

─────────────────────────────────────────────────────

 

─사실 요즘 나루토는 전개가 상당히 초전개이기 때문에 카카시는 잘 까이질 않습니다.
작가가 까이고 있죠. 뭐, 까일만한 전개입니다.
바로 직전까지 무리한 전개임에도 꽤나 좋은 이야기를 보여줬던 것에 비하면 지금은 좀... 음.

'애니랑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드 미사일을 쏘자  (2) 2013.08.28
마도카 마기카 극장판 보고 왔어염  (2) 2013.07.25
라노베는 역시 3권까지지  (4) 2013.05.23
걸판 이야기 좀더...  (4) 2013.04.29
4월 애니들 의외로 재밌네요ㅎㅎ  (8) 2013.04.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