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제목은 유희왕 제알 1기 엔딩곡 가사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저 가사를 보고 뿜었더랬죠.

한동안 노느라 블로그 관리가 게을러져서, 맘잡고 '근래에 있었던 재밌는 것들' 을 써볼까 했지만
그보다 애니메이션 얘기나 하는게 재밌고 오덕오덕스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한참 빠져들어서 보는 애니는 없는데 평타 이상을 치는 애니들이 워낙 많아서 일주일이 즐겁단 말이죠.


남자 고교생의 일상

 


─여전히 재밌습니다.

그런데 가면 갈수록 여캐들이 전부 맘에 들어지는 현상은...
남자 고교생의 일상인데 남자 고교생보다 여고생이 좋아! 이것이 '여고생은 이상' 에서 말한 여고생 효과인가!
링고 쨩도, 문학소녀도, 타다쿠니 동생도, 여고생은 이상에 나오는 세 명도 너무 좋습니다!
특히 링고 쨩의 귀여움은 이상할 정도! 하바라는 결혼하고 싶을 정도!
그 외에 9화 초반에 나왔던 시골소녀도 있었죠. 하얀 원피스가 잘 어울렸어...


─일상물 개그라는 것을 잘 표현하고 있는 작품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음, 몇몇 캐릭터나 상황 등, 떠올리기만 해도 웃기는 설정을 잘 마련해놔서, 이젠 뭘 해도 웃긴 상태가 됐단 말이죠.
문학소녀라던가, 성실한 학생회라던가, 아크데몬이라던가.

근데 얼마 전에 만화책이 나와서 한 번 봤는데 전혀 재밌지가 않았던게 이상합니다.
이미 아는 내용이라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그만큼 애니가 잘 만들어졌기 때문일까요.
뭐, 전자라고 해도 애니가 잘 만들어진 것은 확실한거 같습니다.


윤회의 라그랑제


─윤회의 라그랑제는 말이죠, 취향에 맞는 부분이 별로 없는 애니면서 묘하게 재밌어서 계속 보게 된단 말이죠.
위에 말한 '평타 이상은 친다' 라는 말에 딱 어울리는 작품이 아닌가 싶네요.
카모가와라는 실제 무대를 배경으로 했다는 점도 작품감상에 은근히 플러스가 되고.

이 작품도 역시 남정네들에게 별 관심이 없었는데 9화 보고 빵 터졌습니다.
애네들로 이 정도의 수준 높은 시트콤 개그를 하다니!
그 중에서 이젠 캐릭터성을 되돌릴 수 없는 여장메이드 소년이ㅋㅋㅋㅋㅋㅋㅋ

주연 3인방에 대해서라면 역시 란이 짱이죠.
마도카는 주인공 소녀로서 부족함이 없다는 인상이지만, 란은 쿨뷰티 이미지면서 매 화 자폭한다는 점이 신선해서 좋아요.


아쿠에리온 evol


─위 샷은 입술이 예뻐서 찍어봤어요. 입술 예쁘게 그리는거 무지 좋아합니다.


─유노하 귀여워요, 하악... 이 이야기는 전에 했지요.
미코노는 그냥 귀엽구나~ 하는 인상이였는데 점점 어장관리 NTR녀가 되어가고 있단 말이죠.
그러니 우리는 제시카를 빨아야 합니다... 같은 생각도 해보지만...

어차피 미코노랑 이어질꺼잖아요? 서브 히로인에게 너무 큰 기대를 걸면 상처받는 법이죠.
뭐, 요즘에는 그런 법칙을 깨는 작품도 간간히 보이지만.


어나더


─중2 キター!!!!!!!!!!!!
그럴까, 하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그 외에 '참극에서 벗어나는 방법' 또한 그럴까, 하고 생각했는데 역시나였군요.
이 방법이 드러나는 과정에서 자꾸 말을 끊고 뜸들여서 짜증났는데 이제야 속 시원히 드러났군요.
이젠 망자를 찾아서 죽이기만 하면 되네요!(←)

미사키 사죄 발언에서 좀 흥미진진해서 재밌었습니다. 그 외에 미사키랑 사카키바라 붙이려는 친구들이나
사카키바라에게 푹 빠져서 미사키 디스거는 아카자와라던가 볼거리가 많았네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참극 이야기가 뒷전에 밀려버렸지요.


─트위터에서 모님이 '3반에 참극이 일어나는 이유는 사기적인 체지방율 때문이 아닐까' 라고 하셨는데
뚱뚱한 애가 없다는 말이라고 하셨지만, 확실히 생각해보면 모두 모델급 몸매를 유지하는 클래스...
혹시 그 학교 연예인 배출 학교는 아니였을까요. 수영복 화를 보면 더욱 그런 생각이 들던데.

사서인 치비키 선생도 처음에는 왠지 변태(...)같은 이미지였지만 지금 보면 믿음직한 미중년으로 보이고 말이죠.
뭐하는 시골일까요, 거긴. 나도 가보고 싶네요.


─매 화 사람이 죽는 장면이 꽤 공을 들인 흔적이 있습니다. 심장마비나 천식같은 병사는 가벼운 수준.
엘레베이터 낙하라던가, 주차한 대형차가 미끄러진다던가, 빗길에 차가 절벽으로 떨어진다던가
흔히 살면서 상상해볼 수 있는 죽음들을 리얼하게 표현해놓은 것이 이 작품의 특징 중 하나죠.
좋아하는 장면들은 아니지만 멋지게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이 외에 많은 애니들이 방영되고 있고 또 흥미를 끈 것들이 있지만
주로 위 애니들을 즐겨보고 있네요.

위 애니들이 10화정도 까지 나왔으니 이번 분기도 슬슬 막바지.
다음 작품들이 벌써 기대되는 시기입니다. 음 4월에 시작하겠네요.

'애니랑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루유리 2기 7화  (2) 2012.08.18
애니는 이젠 뭐 일상이죠, 일상  (6) 2012.08.02
메이쨩이 너무 귀여워서 숨을 쉴 수가 없다  (6) 2012.02.12
어나더 4화 외  (6) 2012.01.31
2012년 1월 애니 신작 감상  (6) 2012.01.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