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질도 잘 안하고 리오레만 하는 나날이지만 그래도 애니는 꾸준히 봅니다.
애니 보는거야 뭐 이젠 숨 쉬는 거나 마찬가지 아닌가요? 아하하하하...

 

─먼저 유루유리, 보기 시작했습니다.

1기 하던 시절에는 안 보고 있었는데 2기 한다고 하니깐 갑자기 '최신 트렌드(=공기 히로인)를 따라가야 해!' 라는
위기감이 들어서 1기를 몰아서 봤네요.

내용은 뭐, 적당적당히 귀엽고 재밌었습니다. 하루의 활기를 되찾는데 충분할 정도의 에너지를 공급해 주더군요!
들었던 대로 아카리는 귀엽지만 공기고, 쿄코가 주인공이네요. 그래도 이 사람은 아카링이 더 좋지만.ㅎㅎ
그리고 유이도 은근히 좋았습니다. 유이 나오는 19금 동인지가 보고 싶어졌어요. 상대는 쿄코려나.
치나츠는... 음, 좋은 구석은 없는데 그래도 얄미운 구석도 없어서 미묘~
그보다 학생회의 그 안경 망상녀(이름 까먹음;;;)는 매번 나올 때마다 네타가 같아서 짜증나더군요. 아야노는 좋은데.


─1기 오프닝도 좋고, 내용도 좋고 다 좋았는데 요즘 2기를 봐서 그런지 2기가 더 맘에 듭니다.
1기 중간 쿄코 전용 아이캐치 하나 만큼은 끝장나게 좋긴 했지만.

2기는 처음부터 아카링이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아카링 언니도 등장하는 등 아카링을 매우 띄어주네요.
특히 5화는 아카링 전용 에피소드가 따로 존재할 정도였습니다! 좋네요, 2기!
...아, 그런데 왜이리 눈에서 눈물이 나죠.orz

하여간 아카링 따시키는 계집애들은 다 잡아다가 일렬로 세워서 뜨거운 맛을 보여주고 싶어요.←
아, 그리고 사쿠라코도 귀엽네요. 괴롭히기 좋을 것 같아서.

 

─빙과. 사실 이 작품은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최근 이 사람 트위터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일본 추리소설을 근래에 엄청 읽었거든요.
그 중에 이 빙과 원작자 소설도 좀 봤는데 그다지 큰 재미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미스테리가 좀 작위적인 부분이 많고 흥미가 끌리지 않아요...

빙과는 읽지 못했지만 다른 청춘 미스테리물은 읽어봤는데 미스테리는 진짜 별로더군요. 다만 청춘 부분에는 꽤 높은 점수.
그래도 보통 이 소설을 접하면 미스테리를 기대하고 보지 누가 청춘을 기대하겠습니까...

그래서 빙과 이야기만 나오면 '치탄다가 귀여웠어' 라는 대답이 나오는 것도 이해가 갑니다.
미스테리 보려고 보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요.


─그렇게 생각했는데 최근의 학원제 편은 은근히 재미있네요.ㅎㅎ
원체 퀄리티를 높혀서 만든 애니라 보는 재미는 있는데 거기다 학원제 편에선 갈등 구조를 잘 섞어놓고,
거기다 캐릭터도 다양한 모습을 보여줘서 흥미를 돋우네요.

게다가 약점이라고 생각했던 '별거 아닌 미스테리' 도 학원제 편에서는 잘 꾸며놓은 느낌이 들고. 아, 아직 판단은 못하겠지만.
특히 14화 요리대회 편은 아주 좋았습니다. 미스테리 물로선 좀 어떤가 싶지만.


 

저 짧은 머리 은근히 맘에 들었는데...


─인류는 쇠퇴했습니다. 요즘 보는 애니 중 가장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원작 1권만 읽어봤었는데 그다지 취향이 아닌거 같아서 사실 별 기대를 안하고 있었습니다.
그냥 요정이 나와서 기괴한 일을 벌이고 주인공은 거기에 흽쓸리고... 같은 이야기 아닌가, 싶었는데
음... 1권 만으로는 그 센스를 다 이해하기 힘들었나 보네요.


─여하튼 그런 의미로 중간부터 시작한 것은 나이스!
무리해서 원작대로 가기보단 어떻게 하면 같은 이야기를 더 재밌게 진행시킬 수 있을까를 연구한 느낌이 납니다.

솔직히 말해서 오프닝의 그 약 빤 댄스를 봤을 때는 봐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지만 결과적으로 매우 만족스럽네요.
주인공은 살짝 짜증나면서도 귀엽고, 조수는 믿음직스러우면서 귀엽고, 요정들은 그냥 귀엽고.

단순히 귀엽기만 해서 보는 것이 아니라 본 작품에서 추구하는 '센스' 가 이 사람의 취향에 딱 맞는단 말이죠.
원하는 곳만 골라서 쿡쿡 찔러주니 아니 기쁠 수 있겠습니까.
인류쇠퇴는 나중에 몰아서 한 화 한 화 감상을 써보고 싶네요.ㅎ


─오프닝은 싫지만 엔딩은 매우 좋아합니다. 음악도, 영상도.
본작에서 지지하는 커플링은 역시 주인공X조수 려나요. 키도 크고 연상인 주인공이 조수를 침대로 밀어붙여서 이렇쿵 저렇쿵.


──────────────────────────────────────────────────────

현재 보는 애니는 이 정도네요. 이 외에 또 재미있는 애니가 방영 중이라면 추천을!

다음 포스팅은... 음, 또 소드걸스 카드 얘기가 되겠네요.ㅎ

'애니랑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노베를 읽는 남자  (6) 2012.09.29
유루유리 2기 7화  (2) 2012.08.18
요즘의 애니메가 너무 재밌어  (4) 2012.03.14
메이쨩이 너무 귀여워서 숨을 쉴 수가 없다  (6) 2012.02.12
어나더 4화 외  (6) 2012.01.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