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앜파 55화는 유희왕 파이브디즈를 본 사람이라면 배를 잡고 웃을 수 있는 그런 화였습니다.
유희왕 5D's 를 한 화 내내 오마주하였는데 아주 즐겁더군요.
4~5년 전 카드로 듀얼하는 시큐리티도 웃겼고요.ㅋㅋ

시큐리티에게 딱지가 떼일 뻔한 유고와 유즈였지만 멋지게 이기고 도주!

하지만 경찰에게 사진을 찍혀서 수배령이 떨어지고, 
마침 싱크로 세계에 도착한 유우야 일행이 쫒기게 된다는(얼굴이 같으니) 착각파이브다운 전개네요.ㅋ


─잭이 유희왕에 다시 등장한다는 소식을 들은 후로부터 잭에 대해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 들더랩니다.ㅋㅋ

잭은 유희왕 5D's의 라이벌 캐릭터로, 그 캐릭터성이나 행보는 서사적으로 굉장히 뛰어난 부분이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제와서 드는 생각이지만...

어린 시절 빈민가 고아원에서 친구들과 함께 자라난 잭.
하지만 듀얼킹이 되고 싶다는 열망을 가슴에 품고, 킹이 되기 위해 친구들을 버리고 시티로 올라가게 되지요.
거기서 잭은 염원하던 킹이 되지만 언제나 마음 속 한 구석에는 빈민가에 자신이 버리고 온 것들을 생각합니다.

그러던 와중에 옛 친구인 유세이가 잭을 찾아서 시티로 올라오게 되지요.

잭은 구질구질했던 옛 시절의 친구인 유세이를 보고 비웃고 하찮게 생각하지만
그 유세이가 자신을 꺾을 뻔 하자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자신은 킹이 되기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왔는데, 어느 것도 버리지 않은 유세이가 어느 새 자신과 같은 위치에 서 있던 겁니다.

킹이라는 칭호, 그리고 주변의 대접에 눈이 흐려졌던 잭은 그런 유세이를 보고 다시 눈을 뜨게 됩니다.
충격에서 벗어난 잭은 유세이를 자신의 라이벌로 인정하고, 정정당당한 승부를 내길 바라죠.
잭은 거기서 '킹으로서' 유세이를 이기고자 하지만, 반대로 킹이기 때문에 패배하게 됩니다.
(과거에 유세이가 자신을 꺾은 상황과 동일한 상황을 만들고, 이번에는 그 상황에서 이기고자 했지만, 잭이 킹으로서의 자존심으로 그런다는 것을 눈치채고 역이용해서 유세이가 잭을 이기게 되죠. 여기까지가 유희왕 파이브디즈 1기 스토리)


─그 후에 2기에 와서는 유세이에게 져서 좌절하고 있던것을
특종 노리고 찾아온 칼리라는 신문기자 아가씨를 만나서 회복,
그 과정에서 칼리와 사랑하는 사이가 되지만...

으아아... 이 스토리는 너무 가슴이 아파서 몇 글자로 간략히 설명하기가 힘드네요.ㅋㅋㅋ큐ㅠㅠㅠㅠ

하여간 유희왕 파이브디즈라고 하면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역시 잭과 칼리의 사랑 이야기여서ㅋㅋㅋ


요즘 괜시리 과거 이야기 중에 캐릭터 서사가 뛰어났던 것이 어떠어떠한 것이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던 중에
잭의 이야기가 생각보다 괜찮은 서사구조로 되어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좀 적어봤습니다.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아서스라던가, 암굴왕의 알베르라던가, 멋진 서사성을 지닌 캐릭터 일대기에 요즘 푹 빠진 상태네요.ㅋㅋ

유희왕 앜파는 한참 싱크로 세계의 이야기에 들어갔는데, 뭔가 파이브디즈 시절로 돌아간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ㅋㅋㅋㅋㅋ 얼릉 앜파 만의 이야기가 다시 시작했으면 좋겠네요. 쿠로사키도 다시 활약하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