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입니다. 올해도 5일밖에 남지 않았네요.
새해를 맞이하기 전에 한 해를 돌아보는 마음으로 2009년에 가장 좋았던 것들을 간략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게다가 이번에는 릴레이 식으로!
요즘은 인기가 많이 식었지만, 이 사람도 한번은 바톤터치 같은 릴레이 문답을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여기서 먼저 시작하고, 그 다음 같은 문답을 바톤을 받은 다른 분들이 해주셨으면 하네요.
그럼 문답을 보도록 할까요.

──────────────────────────────────────────────────

1. 2009년에 했던 게임 중 최고의 게임은?

콘솔과 컴퓨터 게임으로 나눕니다.



아이돌마스터. 위 영상은 미키의 Relations 영상을 도통 찾을 수 없어서 직접 찾아 올려본 겁니다.
아직 조금밖에 하지 못했지만 최근에 재미를 붙여가며 빠져드는 중입니다.
올해에는 이외에 다른 콘솔 게임을 많이 즐기지 못한 탓에 이 게임이 1위가 되는군요.
데몬즈 소울도 무지 재밌게 했지만, 역시 미소녀 게임과 그렇지 않은 게임의 차이일까요.

처음에 아이마스를 했을 때는 그냥 미소녀가 나와서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기대했지만 그걸로는 질리고 맙니다.
시뮬레이션으로서 레슨하고 오디션시키고 영업시키는 것이 전부이다 보니...
그보다 애들에게 애정을 가지고 '내가 키워서 톱으로 만들거야!' 라는 생각이 들면서부터 재미가 붙더군요.
키우는 마음에서 게임에 재미가 생기지, 그저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을 보려고 시작하기엔 좀 힘든 게임인거 같네요.
아, 물론 애정이 붙은 후에는 뭐든 좋아 지겠지만...


진연희무쌍
괭갈이 아니라 진연희무쌍인 이유는, 에로게니깐시리즈물이 아닌 완결작이기 때문입니다.
아니, 한나라 루트를 보면 완결작도 아닌가...

캐릭터와 이벤트 수가 많았고, 시나리오는 길어서 졸리고, 게임성은 별로였음에도 재밌다는 인식이 확실히 박힌 작품이었죠. 인기가 많은 걸로 아는데 관련상품 이야기가 주위에 잘 들리지 않네요. 캐릭터CD라면 하나 샀지만.


2. 2009년 애니 중 최고의 애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체전사 선레드.
보면서 유쾌하고, 기분전환이 되는 애니였습니다.
애니의 등장인물들에게 친근감이 느껴지는 점이 좋았죠.

다른 애니들도 많이 좋았지만, 역시 올해에 애니를 많이 보지 않았던 터라...
토라도라나 다이쇼 야구소녀가 또 각별히 재밌었지요.


3. 2009년 만화 중 최고의 만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화는 워낙 자주 보다보니 특별히 한 권을 꼽기가 힘드네요.
그것도 나루토, 원피스같은 작품은 장편이다보니 한 해에... 라고 말하기엔 조금.

801양은 진짜, 잠깐 펴서 읽어도 실컷 웃을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역시 웃기는게 좋네요.
하지만 그저 웃을 수만 없다는 것이 걸리긴 합니다. 어버버버...


4. 2009년 음악 중에 최고의 음악


죄송합니다. 사실 음악을 잘 듣질 않습니다.
음, 언젠간 이 사람이 즐겨듣는 음악에 대해서 말해보고 싶은 욕심도 드네요.

2009년 음악? 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아무려면 어떻습니까.
이 곡을 듣고 아이마스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치하야의 '눈이 마주치는 순간' 입니다.


5. 2009년 사건 중 최고의 사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행이란 좋습니다. 어떤 여행도 추억으로 남는거 같네요.
다니면 다닐때마다 좋고 집에 오면 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요.

친구와 같이 간 여행이지만 불편한 점도 없었고 재밌었습니다. 물건 찾으러 한여름에 시내를 돌아다녔던 것도 좋은 추억이네요.

그보다도 역시 건담을 봤다는 것이 기쁩니다. 이야, 세상에 또 이런 날이 올까, 하는 기분이 들더군요.
물론 또 오겠지만. 아하하...


6. 이 릴레이 바톤을 받으실 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만들고 내가 폭파시킨다! 이것이 바로 나의 퀄리티!!!

'요즘의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 번역 시대  (8) 2010.01.22
느긋하게 있으라고!(2)  (8) 2009.12.30
시험공부... 해야죠  (8) 2009.12.11
오늘의 폭소  (14) 2009.12.06
날이 쌀쌀합니다  (8) 2009.11.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