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이온!! 4화입니다. 수학여행편.
어떤 의미로 의표를 찌르는 재미가 가득했던 한 화였습니다.

케이온의 멤버들이 수학여행을 간다면? 이라는 질문에서
떠올릴 수 있는 시츄에이션을 정통적으로 가면서 또 그것을 뛰어넘는 연출과 상황을 보여줬군요.
한 화 안에 출발부터 도착까지 많은 장면을 충실히 담아서 부족함도 과함도 없던 것이 베스트군요.

2화나 3화와 같이 하나의 이야기가 있는 것이 아니라 수학여행지를 놀러다니는 모습만 보여줘서
산만한 느낌도 들지만 적어도 감상하는 중에는 더없이 즐거울 수 있었던 4화네요.
수학여행이라는 이야기를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수학여행을 함께 즐긴다는 감각이 케이온답습니다.


이번 화는 멋진 장면들이 많아서 다 캡쳐해서 올리고 싶었는데 참았음.
진짜 장면장면들이 다 빛났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화에서 특히 예쁘게 나왔던 두 사람.
츠무기는 등장할 때마다 막 반짝반짝하고 미오는 간만에 매력이 폭발했지요. 어쩌면 이번 화 중심인물은 미오.
계속 걱정하고 불평하고, 다른 애들과 시청자들은 즐기고 있는데 혼자 신경 세우다가
마침내 웃음을 터뜨리고 난 후, 계속 웃는 모습이 한 화의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주네요.

리츠도 나쁘지 않게 나왔고, 이번엔 오히려 유이가 좀 존재감이 옅었네요.
아니, 유이는 평소에 존재감이 너무 강해서 이번에는 상대적으로...

아, 그리고 초반에 존재감이 강력했던 건 우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도카는 왠지 다른 작품에서 출장 온 캐릭터 같네요.
막 떠들면서 뛰어다니던 경음부 애들과는 텐션이 너무 틀려서.
조연으로서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만히 보면 리츠는 언제나 앉아 있을때 다리가 저렇게 되는데...
저건 팔자다리가 심해서 그런거에요.(...) 이 사람도 다리가 휘어서 신경을 많이 쓰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고의 개그씬이자 공감씬이었던 취침장면.

한참 즐겁게 떠들고, 놀고,
그 다음엔 쉬다가 아무것도 아닌 한 마디에 웃음을 터뜨리는 장면이 너무 그럴 듯 해서 놀랐습니다.
있지요. 저런 경우.


이야, 케이온!!은 4화까지 줄곧 재밌었던 것이 정말 기대를 한껏 충족해줘서 기쁘네요.
진연희무쌍 3기도 재밌고, 엔젤 비트도 잘 보고 있고, 4월 신작들이 방영 중인 요즘은 지루하질 않아서 좋네요.

'애니랑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로 애니메이션을 본다는 것  (18) 2010.05.10
세 애니의 5화 감상  (12) 2010.05.05
아침에 케이온!! 3화를 보면 저녁에 죽어도 좋다  (13) 2010.04.21
케이온!! 2화  (19) 2010.04.15
풍운  (2) 2010.04.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