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부터 책 뭐 살거 없나 하고 서점을 기웃기웃거리고 있습니다.
만화책을 잔뜩 사서 집 안에 모아두고 싶은데 사실은 별 필요 없는 책은 절대 안 모으는 체질이라;

사실 만화 뿐만이 아니라 책은 기본적으로 '읽어보고' 사는 편입니다.
소장가치를 재보고 사는거죠. 막 사지 못해서 귀찮긴 하지만 나중에 후회는 확실히 덜 남으니깐요..

요즘 만화도 엄청 많이 나오는 마당에 소장하고 싶은 책도 꽤 있을 것 같은데 정작 찾으려하면 잘 생각이 안난단 말이죠. 갓이터 만화책이나 신세계에서 코믹스판은 사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정발판이 안나와서ㅋ

 

 

─그러다가 일단 산 책이 이원복 교수의 '사랑의 학교'.

요새는 흑화(...)로 유명한 이원복 교수지만 그래도 아직 '먼나라 이웃나라' 와 같은 책들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사랑의 학교도 옛날에 나온 책으로 어린 시절에 꽤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

나중에 다시 찾아서 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책이 절판되어서 포기했었는데...
중고샵에서 팔더라구요!!(...) 그것도 한 권에 3~4천원하는 싼 가격으로.

싼 맛도 있고 해서 사두었습니다. 추억을 되살리며 읽어보려고요.

 

 


─다음에 사려고 하는 책은 요코야마 미츠테루의 역사만화.

가장 유명한 것은 전략 삼국지 그 60권 짜리지만 그건 친구인 Gtao가 소장하고 있으니 패스하고,

사마천의 사기를 만화로 옮긴 11권 세트를 구입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만화는 한 번 사면 진짜 두고두고 읽기 때문에 사는건 마음 속으로 거의 확정하고...
언제 사느냐가 문제네요.


─그보다 삼국지 만화도 하나 구매해 둘까 생각해 봤는데, 어떤 삼국지 만화가 좋은지를 영 모르겠단 말이죠.
삼국지 만화는 사실 위의 저게 짱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보다 더 상세하거나 좋은 삼국지 만화가 있다면 한 세트 소장하고 싶네요. 혹시 잘 아시는 분은 추천을.

아, 창천향로는 말고요ㅋ


─음, 그리고 무엇보다 일반 만화책을 사야 하는데요. 근래 만화를 영 보질 않으니 뭐가 재밌고 뭘 사야할지 모르겠어요.;; 다음에 만화카페라도 가서 만화를 죽 흝어보기라도 해야겠네요.

아, 얼마 전에 연민의 굴레-쉬는시간 1~3권을 사서 봤는데 재밌더군요.ㅋ
개그 4컷으로 부활한 연민의 굴레인데 한국 만화 단행본 산 것중에 가장 만족스러웠던거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