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슬 또 이런 시기가 왔습니다. 괭이갈매기 울 적에 散 에피소드6 Dawn of the Golden Witch.
괭갈 덕분에 반년에 한 번씩은 사는게 즐겁습니다. 정말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발매정보를 안 곳은
유즈니 님의 블로그입니다.


발매정보가 뜨면 공개스샷이라고 해서 광고용(?)으로 돌아다니는 스샷이 있습니다.
게임 내 장면들을 캡쳐한 것인데, 발매되기 전에는 그 스샷들을 보고 '어떤 내용이 될까' 유추하는 경우가 많지요.
본래 이 사람은 떡밥을 물다가 큰 것을 물어서 정작 본편을 플레이할 때 김이 새는 것을 막기 위해, 공개스샷이 돌아다녀도 잘 찾아보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오랜만이고 해서 그냥 봐버렸네요. 으... 다음부턴 조심해야지.

본편을 온전히 플레이하기 위해선 떡밥은 피해야 하지만 사람 마음이 그렇지를 못하죠.(...)
이 사람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에 다른 사람들의 감상이 궁금해져서 감상글을 찾아보는 짓까지 했었습니다.
사람은 낚이길 원하는 존재이다, 라는 말을 이렇게 실감하네요. 다행히 스포일러는 안당했었지만.

하여간 나옵니다! 괭갈!
아래는 괭갈 각 시리즈를 장식하는 초상화입니다. EP5의 스포일러이니 주의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 우하하하하하...
뿜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에피5 엔딩에서 예상할 수 있는 초상화이지만 진짜로 나왔습니다. 갑툭튀했던 에리카 초상화때보단 논란은 적겠군요. 아니면 또 '배틀러 범인설' 이 튀어나올 것인가.(끝난 떡밥이지만)

재미난 것은 아직 에피6라는 점이죠.
에피소드7 정도에서 저런 초상화가 나온다면 이해가 쉽고 앞으로 내용 전개도 예상이 가능하지만,
아직 많은 얘기가 남았는데 벌써부터 배틀러가 저렇게 폼잡고 앉아있으면 내용 예상이 쉽게 가질 않네요.
개인적으로 원하는 초상화는 에피7에 베아트 부활, 에피8에 결혼, 정도?(...)

그리고 배틀러의 저 망토말입니다... 킨죠의 망토.
본편에서는 아무래도 저런 묘사가 없었던 것 같은데 말이죠. 동인에서나 보였지. 혹시 동인 그림에서 나온 설정을 흡수한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하여간 발매입니다! 앞으로 스포일러가 될만한 것은 잘 피해다녀야 겠군요.
이번 겨울도 따듯하게 보낼 수 있기를.

'게임연구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 트레일러 동영상  (2) 2010.01.16
괭이갈매기 울 적에 EP6  (6) 2010.01.03
파오캐  (8) 2009.11.25
메탈기어 솔리드 영화  (6) 2009.11.09
성기사 캐너프  (6) 2009.10.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