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고보니 웹툰 이야기는 거의 하질 않았네요. 꽤 재밌게 보고 있는데.


─웹툰이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끈지도 어연 7년 정도 됩니다. 이전부터 조금씩 있었지만 네이버 웹툰이 대박을 치면서 2010년대는 그야말로 웹툰 전성시대죠. 군대에서 휴가 나왔을 때 정글고라는 만화를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데 재밌더라~ 하는 소리를 들었었는데 말이죠. 허허허...

웹툰도 많은 작품이 있었고 지금은 완결난 작품도 많죠. 기억 속에 남는 명작들이 몇몇 있긴 하지만...
오늘은 그냥 요즘 하는 웹툰들 중에서 즐겨 보는 만화 이야기나 해볼까요.


신의 탑

─초 인기절정 웹툰 중 하나죠. 1화 나왔을 때부터 죽 보고 있네요.

사실 처음 인상은 그렇게 좋은 수준은 아니었고... 다른 인기 캐릭터도 별로 안 좋아했지만 은근 개그나 이야기가 재미나서 보고 있었습니다. 지금도 좀 진행이 느린 감이 있어서 질리는 느낌인데.

그래도 2부 첫 에피소드(위 스샷)는 정말 좋아합니다. 진행이 빠르고 에피소드의 완성도도 굉장히 뛰어나서.
인기 많던 1부 캐릭터들이 대부분 사라진 상황에서 신캐릭터들이 빠르게 자리를 잡고, 각 등장인물의 내면 갈등과 그 해소를 기가 막히게 보여줬지요.

특히 자왕난의 위 대사를 정말 좋아합니다. 약간 말 뿐인 느낌의 캐릭터지만 그래도 저 순간은 진심으로 와닿는 느낌이 들었죠.ㅋㅋ

이 만화 재밌는 특징은 그야말로 절대무적의 인기를 자랑하는 주인공 비올레...
작가도 애정을 듬뿍 쏟고, 팬들도 사랑을 듬뿍 주고, 작품 내에서도 사랑을 듬뿍...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주인공이 사랑받는 작품도 드물어요.


마음의 소리

─네이버 공식 공무원(...) 

정말 징하게 연재합니다. 연재 시작한 이래로 지금까지 단 한 화도 빼놓지 않고 본 저도 저지만(...)

그래도 조석은 참 칭찬받아 마땅한, 모든 만화가들의 귀감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그 마감 맞추는 능력과 주 2회 연재 능력, 끊임없는 아이디어...

가끔 가다 재미없는 만화 그리면 어떤가요.
뭐, 다른 사람들은 주 2회 쉬지않고 8년동안 그리면서 매번 재밌는 만화 그릴 수 있나요.

결국 이말년도 개그 만화 그리다가 gg치고 나갔고, 선천적 얼간이들도 소재 떨어지니 쉬러 갔고,
어떻게든 버티던 정글고도 재미없는 개그만 치다 나갔지요.

중간에 참 위태로운 구간이 많기도 하지만(...) 쉬지않고 노력한 조석은 칭찬받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다시 좀 재미없어 졌지만, 그래도 작년은 정말 빵빵 터지는 화가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화를 추천!(클릭) 2012년이지만;


돌아온 럭키짱



─이 만화는 그냥 보면 별로고, 댓글들이랑 같이 보면 최곱니다.
그야말로 독자와 작가가 호흡을 맞추는 만화! ㅋㅋㅋㅋ

여하튼 믿고 보는 김성모 만화입니다. 만화는 그냥 쌈만화인데 한 화 한 화가 왜이리 웃긴지.

위의 장면은 보고 전율이 일었던 근성타령.ㅋ


덴마


덴마 하면 역시 이 장면이죠

─이 만화처럼 정주행하는 재미가 톡톡한 만화도 없죠.
진짜 몇 번을 정주행했는지. 몇 번을 봐도 재밌다니깐요.

처음 예상대로라면 주인공 덴마가 택배일을 하면서 겪는 옴니버스식 스토리가 되었어야 했는데...
능력자들이 싸우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능력자 배틀물이 되었어야 했는데...

지금은 그런건 다 온데간데 없고 공작과 엘백작의 싸움과 태모신교의 음모 뿐이죠.

아니 그런게 싫지 않은데 1부 마지막 에피소드 부터 이야기 진행이 너무 느려졌어요.ㅠ
뭔가 본격적으로 실행되는 일이 있어야 하는데 자꾸 밑밥만 까는 느낌이 들어서...ㅠㅠ

뭐, 그건 식스틴때부터 그랬죠. 개인적으로 사보이 가알 에피소드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능력자 배틀물 느낌도 나고, 떡밥 회수도 괜찮고, 이야기 자체도 재밌고.

덴마가 안 나오니깐 덴마를 명품조연이라고 까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덴마가 활약할 때가 더 재밌는거 같습니다.
덴마 캐릭터가 찰지죠. 악당이라고 주장하면서 은근히 다른 사람 맘 써주고, 말도 재밌게 하고.ㅋㅋ


─일단 재밌게 보고 있는 웹툰은 이정도 되네요. 무슨 일이 있어도 저 웹툰들은 사수해서 보고 있습니다.
다른 웹툰들은 그냥저냥 보는 수준.ㅋ

그 이외에 다른 웹툰들도 재미난 것은 많지요. 언제 또 이야기 할 기회가 있으려나요.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