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애니 WIXOSS입니다. 모 TCG 게임 홍보용으로 만든 것 같다고 하는데 자세한 사정은 모르겠고...

그보다 나오기 전엔 제목도 모르는 애니였는데 1화를 보고 나니 아니 세상에 이렇게 재밌을 수가.


1화를 보고 이렇게 재밌다고 느꼈던 적은 꽃피는 첫걸음 이후로 처음이네요.
킬라킬도 처음엔 '잘 만들었지만 취향은 아니야~' 였는데 이건 잘 만든데다 취향까지 직격.

이전 분기가 끝나고 매 분기가 시작할 때마다 즐겨보던 애니를 떠나보내고 아쉬운 마음과 낮설은 첫화들 사이에서 방황했었는데 이번에는 1화부터 좋은 애니를 찾아서 기쁘네요. 완결까지 부디 이 느낌 유지되기를.

재밌게 본 기념으로 1화에서 개인적으로 볼 만한 부분들을 추려 봤습니다.ㅎㅎ


일단 주인공인 루코(맞나?) 그런저럭 귀여운 소녀네요.
어느 날 카드의 선택을 받아서 WIXOSS 게임을 하게 된 소녀......라고 하면 틀린 말은 아니긴 한데,
사실 오빠가 사줘서 시작한 겁니다.ㅋㅋ 친구 사귀라고.


친구가 없고 카드 게임을 하고 할머니가 등장한다는 설정에서 유우기가 떠오르는데. 음;;;
왠지 니시즈미도노가 떠오르기도 하고요. 과연 진행되면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오프닝의 한 장면. 작품 분위기가 묘하게 어둡습니다. 푹 가라앉았다고 할까요.
TCG 홍보애니라면 좀더 유쾌하게 나가도 좋을텐데... 는, 실제 게임 장면은 꽤 분위기가 떴으니 괜찮지만요ㅋ


중간중간에 의미심장한 복선이나 뭔가를 암시하는 장면도 그렇고, 뭔가 느낌이 심히 마마마스럽습니다.

혹시 모르죠, 포스트 마마마로 갈지. 어느날 선택을 받고 WIXOSS 배틀로얄에 참가한 소녀들! 그런데 그 선택에는 실은 큐베스런 음모가 도사리고 있었다~ 같이. 음, 솔직히 이런 전개가 없다면 오히려 이상할 것 같네요.


학교에서 친구좀 사귀라고 유행하는 카드 게임을 선물해주는 오빠.
별 거 아닌 장면인데 왜이리 이게 훈훈하던지요.ㅋㅋ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 이 장면이 무척 좋습니다.


그런데 주인공은 그 WIXOSS 카드에 선택을 받아, 파트너인 루리그 카드와 함께 배틀을 거듭하여
어떤 이상도 이룰 수 있는 '무한소녀'를 목표로 나아가게 된다... 는 것이 이 애니의 기본 설정.

선택받은 아이, 함께 싸우는 파트너, 배틀로얄. 좋네요. 중2병 능력자 배틀물의 3요소가 다 갖춰져서.
이 요소들이 모이면 이젠 재미가 없기도 힘듭니다.ㅋㅋ 대표적으로 FATE 시리즈가 있고, 가면라이더 류우키가 있지요.

뭐, 그리하여 다른 셀렉터, 유즈키를 만나 드디어 첫 배틀을 하게 되는데...!




그러고도 네가 듀얼리스트냐?!←←

롤이 유행한 이래 게이머들의 멘탈이 황폐해지고 매너상실의 시대가 되었다 하지만 이런 황매너는 또 처음 봅니다.ㅋㅋㅋ
배틀을 막 이겨나가야 소원성취가 가능해진다고 하지만 이렇게 뻔뻔하게 나올 줄이얔ㅋㅋ
빨리 배틀하자고 쪼르는 모습을 보고 '그래도 룰은 가르쳐 주겠지' 싶었는데 제가 너무 순진했네요. 이런!

결국 대충의 룰은 저 남자애가 가르쳐 줍니다.




손패가 좋았는지 초반에 왠지 모르게 밀어붙이는 주인공.
룰 설명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나중에 다시 설명해 주련지.

그나저나 저 타마가 레벨업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전설적인 유희왕 매드의 그 화이트데빌매지션걸이 생각난다능;

여하튼 초보자에게 발리기 시작하자 당황한 유즈키. 그러자 유즈키의 파트너인 하나요 씨가 이렇게 다그칩니다.



[하나요 씨: 어이, 유즈키! 이런 곳에서 져도 괜찮아?!

               한심하다!! 너, 카즈키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저는 처음에 저 대사를 보고 "음, 유즈키란 여자애는 저 남자애를 좋아하는 건가? 훈훈하구나" 하고 생각해서
마찬가지로 훈훈한 미소로 지켜봐 줬는데 말이죠.

저 둘, 쌍둥이라네요. 쌍둥이.

음.. 왠지 이름도 비슷하더라.



'평범하게 산다면 절대로 이룰 수 없는 소원. 하지만 어떻게든 이루고 싶은 소원.'

그것이 유즈키가 배틀에서 이기려는 이유. 
어찌보면 현실적이네요. 금기이기에, 기적을 통해 이루고자 한다는 점이.

배틀은 중단됐지만 뭐, 주인공인 루코는 첫 배틀을 경험하고 친구도 사귀고,
뻔뻔하던 유즈키는 자신의 소원을 위해 치사한 짓은 관두기로 결정하고 1화 끝. 메데타시 메데타시.
모두 WIXOSS 하세요. 그러면 여러분도 친구가 생기고 소원도 이룰 수 있고 애인이 생기고 아픈 몸도 낫고.(뻥)


─좀 냉정하게 바라보자면 이 애니가 1화에 보여준 모습은
지난 애니계(?)에서 최근 몇 년 사이에 대히트를 친 작품들은 요소들을 철저하게 가져다 쓰고 있습니다.

마마마스런 분위기, 여수가는 쌍둥이, 배틀로얄, 작고 귀여운 마스코트, 남자들은 못하고 오직 여자들만 선택받는다는 설정.타겟인 여러분(...)이 어떤 것을 좋아할지 연구하고 그것들을 잘 조합해서 만들었다는 느낌이 드는 그런 1화였네요.
뭐, 자세한건 앞으로 더 봐야 알겠지만요.

일단 1화만으로 이만큼 기대하게 만들어 주어서 무척 즐겁고 기쁘네요.
지난 번 마마마 극장판 감상 이후로 오랜만에 충동적으로 감상글을 적고 싶어졌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이런 느낌을 주는 애니들이 많았으면 좋겠네요. 다시 애니 감상 취미가 불타오르는 느낌도 들고 좋네요ㅋ


그리고 WIXOSS 보세요, 재밌어요 WIXOSS.ㅋㅋ

+ Recent posts